23 June 2007

영자신문

약수역에서 Financial Times가 없어 다른 영자신문 중 무엇을 보면 좋을지 몰라 A신문과 B신문의 1면을 비교하고 있었다. 토요일이라 전자신문이 나오는 날이 아니었고, 경제 신문은 매일경제를 구독하고 있기 때문인다. 그렇다고 정치를 주로 다루는 신문은 보기 싫은 것이, 갑론을박 하는 모양새를 보고 있자면 답답해지기 때문이다.

이 때, 어떤 신문을 찾느냐며 말을 걸어온 남자. 내 관심분야나 전공, 영어실력 등을 물어보더니 자신의 학생들에게도 권하고 있고, The New York Times를 발행하는 곳에서 발행하는 신문으로서 단어나 글이 잘 써있다며 Herald Tribune 추천했다. 직접 Business 섹션을 펼쳐 보여주고, JoongAng Daily에서는 한국을 다루며, 가끔 IT 를 특별히 다루기도 한다고 했다. A 와 B 영자 신문이 정말 정말 나쁘다고 말하려는 것이 아니라, 타이포가 너무 많다며, 에디터를 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단다. =p Herald Tribune이 다른 신문보다 약간 더 비싸지만 단어 실력 향상에는 도움이 더 될것이라고 했다. 내가 Financial Times는 어떻냐고 묻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신문인데 쉽게 찾을 수가 없다며 나와 같이 아쉬워했다.

동국대에서 학생을 가르친다는 John은 그의 깔끔하게 정돈 된 구레나룻 만큼이나 깔끔한 매너를 보여 주었다.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고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이 사람들. 정말이지 고맙고 사랑스럽지 아니한가. 현정쓰~ 이렇게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도움이 필요해. =)

* 전자신문 구독 신청을 했다. 전화는 며칠 째 안 받아서 웹으로 신청하였다. 17,000/월

* Herald Tribune 1,300원/부

* 매일경제 1부 500원, 12,000원/월 (학생할인 6,000원/월)

No comments: